고객센터

고객센터
02) 2126-0100

AM 09:00 ~ PM 06:00
(토·일·공휴일 휴무)
  • 1 유의사항 표시광고 위반이란 무엇인가요?

    실제 사실과 다른 광고문구 및 과대 광고문구 등을 사용해 상품을 판매함으로써 구매자들에게 혼란을 야기시키는 경우 표시광고 위반에 해당되며, 적발 시 관리자에 의해 상품에 대한 직권 수정 및 이용에 제재를 받게 됩니다.

    상품 등록 시 상품명 및 상세설명, 이미지, 옵션 등을 미리 확인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2 유의사항 어린이제품 판매 시 주의사항을 알고 싶어요.

    「어린이제품 안전 특별법」에 의거하여 만 13세 이하의 어린이를 위하여 사용되는 물품 또는 그 부분품이나 부속품 중 안전인증기관으로부터 안전인증 및 시험검사를 받지 않은 상품의 판매를 엄격하고 금지하고 있습니다.

    품목별로 안전인증, 안전확인, 공급자적합성대상에 해당하는지 확인 후, 안전인증 등의 정보(KC마크, 안전인증 또는 안전확인 신고번호)를 제품 표면과 상품 상세페이지에 게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전인증 및 검사를 받지 않았거나 안전·품질 표시를 하지 않은 어린이제품을 판매하는 경우 관리자에 의해 판매중지되며, 판매중지 시 수수료(등록수수료, 부가서비스 수수료 등)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의 판매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3 유의사항 음란물의 기준이 무엇인가요?

    ※ 정보통신에 관한 심의규정에 따른 음란물 기준

    사회통념상 일반인의 성욕을 자극하여 성적 흥분을 유발하고 정상적인 성적 수치심을 해하여 성적 도의관념에 반하는 정보


    ※ 성인물과 음란물의 구분

    성적(性的)인 표현이 들어있는 정보를 다루었다고 하더라도 불법적인 것은 음란물이며, 합법적인 것들은 성인물에 속합니다.

    즉, 음란물은 성인물 중에서도 공서양속에 반하는 “불법적”인 것들이기에 성인들에게도 공개되어서는 안되는 정보입니다.

    성인용품을 성인용품 카테고리에 등록하였다 하더라도 부호·문자·음성·음향 및 영상 등으로 표현된 내용이 음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관리자에 의해 직권중지되며, 직권중지 시 수수료(등록수수료, 부가서비스 수수료 등)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또한 이후 판매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4 유의사항 스팸성 키워드란 무엇인가요?

    스팸성 키워드란 판매하고 있는 상품과 관계없는 물품명, 인기 검색어, 상표명, 유명 브랜드명, 유명상표유사문구 기재 등 물품노출을 확대하기 위한 키워드를 상품명에 기재하는 행위 일체를 말합니다.

  • 5 유의사항 중복등록이란 무엇인가요?

    중복등록이란 상품번호 기준으로 서로 특별히 다른점이 없는 상품을 2개 이상 등록하는 것을 말합니다.

    또한 사업자 번호를 기준으로 동일한 상품을 2개 이상 등록하는 경우도 중복등록 대상에 해당되며, 중복등록 적발 시 제재 대상이 될 수 있으니 상품관리에 주의 부탁드립니다.

  • 6 유의사항 부정태그 삽입이란 무엇인가요?

    상품상세 화면 작성시 아래와 같은 행위에 대해 금하고 있습니다.

     - 타 사이트로 이동되도록 유도하는 행위

     - 정보통신 설비의 오동작을 유발하거나, 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또는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기타 영업행위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 기타 약관 또는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7 유의사항 옵션구매 오용이 무엇인가요?

    옵션구매는 기본가로 설정된 본품에 추가 구성이 가능한 액세서리나 길이/사이즈 추가로 발생되는 추가금, 에어컨 등과 같이 설치가 필요한 제품의 설치비가 있을 경우에만 추가금액 설정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옵션구매 기능 개설 취지에 반하는 오용행위가 발견되었을 경우 해당 상품에 대해 판매금지 또는 아이디 정지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1  저렴한 가격으로 유인 후 옵션을 필수적으로 선택하여 구입하도록 설정한 경우.

     2. 상품 가격을1000원 등으로 기본설정하고 기본가 옵션을 선택하면 "재고문의요망", (의도적으로) "품절" 표시를 하는 경우

  • 8 유의사항 구매자와 직거래를 해도 되나요?

    직거래란 코즈몰 매매보호장치를 거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가 상품과 상품대금을 직접 주고 받는 행위를 말합니다.

    코즈몰은 안전한 거래환경 조성을 위해 직거래 혹은 직거래를 유도하는 행위를 엄격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직거래로 인해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해당 당사자에게 책임이 있으며,코즈몰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니 반드시 매매보호장치를 통한 안전한 거래를 하시기 바랍니다.

  • 9 유의사항 부정거래란 무엇인가요?

    공정하고 안전한 거래 환경 조성을 위해서 아래와 같은 부정 거래를 엄격하게 금지 하고 있습니다.


    1. 직거래 유도 및 직거래 금지 

       판매자와 구매자가 물품과 물품대금을 직접 주고 받는 직거래 행위를 금지 합니다.

     2. 부정/불공정 입찰 금지

      올바른 전자상거래를 위해서 부정/불공정 입찰을 금지 합니다. 

     3. 신용카드 부정사용

      “여신전문금융법”에 근거하여 신용카드를 이용한 '신용카드 부정 사용‘ 행위를 금지 합니다.

     4. 휴대폰 소액결제 부정 사용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휴대폰소액결제를 이용한 부정 행위를 금지 합니다.

     5. 포인트 및 이벤트 부정/불법 사용

        다른 회원에게 불이익을 줄 수 있는 부정/불법 포인트 사용과 이벤트 입찰을 금지 합니다.

  • 10 유의사항 Q&A답변 등록 시 지켜야 하는 사항이 있나요?

    상품 Q&A, 을 등록하실 경우 아래와 같은 내용의 게시물의 등록을 금하며, 해당 내용 발견 시 사전 통보 없이 직권 처리되거나, 아이디가 정지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노출, 저작권 위반

      - 욕설/비속어,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비하, 명예훼손, 사생활침해,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 음란물/폭력물 또는 청소년에게 부적합한 내용

      - 직거래 유도 및 범죄 행위와 관련된 내용

      - 도배, 부적절한 홍보, 타 사이트 링크 행위

      - 정치, 경제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을 유발하는 악성코드 또는 데이터 등을 포함한 경우

      - 허위 또는 과장 광고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이용약관 또는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기타 게시판 운영 취지를 벗어난 게시 글

펼치기

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