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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부가세 상품 판매에 따른 세금신고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사업자등록증(사업자등록번호)을 가지고 상품을 판매하는 사업을 하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상품(재화)의 거래나 서비스의 제공에 대하여 부가가치세를 내야 합니다.

    부가가치세는 자진신고 ·납부하는 세금이므로 사업자가 직접 신고서를 작성하여 사업장 관할세무서에 신고 후 납부하여야 합니다.

    이 외 세금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2 부가세 부가가치세 산출방법과 납부기간을 알려주세요.

    ※ 부가가치세 산출방법 

    1. 일반과세자는 매출에 대하여 세금계산서를 교부할 수 있으나, 간이과세자는 세금계산서를 교부할 수 없습니다. 

    2. 일반과세자와 간이과세자의 부가가치세 세액계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간이 과세자: 부가가치세율 1.5~4%

     -  일반 과세자: 부가가치세율 10%


    ※ 부가가치세는 납부기간

    부가가치세는 아래의 신고기간까지 사업장 관할 세무서에 신고/납부하여야 합니다. 

     - 법인사업자:연 4회 신고/납부

     - 개인사업자: 연 2회 신고 및 연 4회 납부(예정신고 기한 때 예정고지서 수령 후 납부)

    다만, 개인사업자라도 직전 6개월간에 대한 부가가치세 납부세액이 없거나, 신규로 개업(간이과세자 제외)한 경우에는  반드시 예정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국세청 홈페이지(www.nts.go.kr)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3 부가세 부가가치세란 무엇인가요?

    부가가치세란, 상품의 거래나 서비스의 제공과정에서 얻어지는 부가가치 이윤에 대하여 과세하는 세금을 말합니다.

    상품을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할 때 거래금액의 일정금액을 부가가치세로 납부하며,보통 매출세액에서 매입세액을 차감하여 납부합니다.

    부가가치세는 상품의 가격에 포함되기 때문에 세금은 구매자가 부담하게 되며, 이렇게 부담한 부가가치세는 판매자가 세무서에 납부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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