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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일·공휴일 휴무)
  • 1 세금계산서 판매한 상품의 이용료에 대한 증빙자료는 어떻게 받나요?

    판매한 상품의 이용료에 대한 증빙자료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셀러관리자의 '정산관리 > 전자세금계산서 관리' 에서 발행받으실 수 있습니다. 


    ※ 전자세금계산서는 월 초 1회 발행 됩니다.

  • 2 세금계산서 전자세금계산서 이용 시 오류가 나면 어떻게 하나요?

    전자세금계산서 이용 시 시스템 오류시 1:1문의 혹은 고객센터(02-2126-0100)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3 세금계산서 판매자 세금 계산서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세금계산서는 셀러관리자의 '정산관리>세금계산서내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4 세금계산서 세금계산서란 무엇인가요?

    세금계산서란, 사업자가 물건을 사고 팔 때 부가가치세법에 따라 발행하는 영수증입니다.

    부가가치세법에 따르면 납세의무자로 등록한 사업자가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할 때,

    사업자등록번호등을 명기한 세금계산서를 공급받는 자에게 교부토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세금계산서에는 공급사업자의 등록번호와 성명 또는 명칭, 공급받는 자의 등록번호, 공급가액과 부가가치세액,작성연월일 등을 기재해야 합니다.

    단, 간이과세자는 부가세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없습니다.

  • 5 부가세 상품 판매에 따른 세금신고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사업자등록증(사업자등록번호)을 가지고 상품을 판매하는 사업을 하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상품(재화)의 거래나 서비스의 제공에 대하여 부가가치세를 내야 합니다.

    부가가치세는 자진신고 ·납부하는 세금이므로 사업자가 직접 신고서를 작성하여 사업장 관할세무서에 신고 후 납부하여야 합니다.

    이 외 세금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6 부가세 부가가치세 산출방법과 납부기간을 알려주세요.

    ※ 부가가치세 산출방법 

    1. 일반과세자는 매출에 대하여 세금계산서를 교부할 수 있으나, 간이과세자는 세금계산서를 교부할 수 없습니다. 

    2. 일반과세자와 간이과세자의 부가가치세 세액계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간이 과세자: 부가가치세율 1.5~4%

     -  일반 과세자: 부가가치세율 10%


    ※ 부가가치세는 납부기간

    부가가치세는 아래의 신고기간까지 사업장 관할 세무서에 신고/납부하여야 합니다. 

     - 법인사업자:연 4회 신고/납부

     - 개인사업자: 연 2회 신고 및 연 4회 납부(예정신고 기한 때 예정고지서 수령 후 납부)

    다만, 개인사업자라도 직전 6개월간에 대한 부가가치세 납부세액이 없거나, 신규로 개업(간이과세자 제외)한 경우에는  반드시 예정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국세청 홈페이지(www.nts.go.kr)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7 부가세 부가가치세란 무엇인가요?

    부가가치세란, 상품의 거래나 서비스의 제공과정에서 얻어지는 부가가치 이윤에 대하여 과세하는 세금을 말합니다.

    상품을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할 때 거래금액의 일정금액을 부가가치세로 납부하며,보통 매출세액에서 매입세액을 차감하여 납부합니다.

    부가가치세는 상품의 가격에 포함되기 때문에 세금은 구매자가 부담하게 되며, 이렇게 부담한 부가가치세는 판매자가 세무서에 납부하게 됩니다.

  • 8 정산절차 미지급된 정산이 있으나 이미 오픈마켓을 탈퇴한 경우엔 어떻게 처리되나요?

    탈퇴 신청 시 미지급된 정산이 있을 경우  탈퇴 진행이 불가합니다. 미지급된 정산이 정산완료 처리되면 바로 탈퇴가능합니다.

  • 9 정산절차 판매대금을 송금받은 후 구매자가 반품, 환불을 요청할 경우 어떻게 처리하나요?

    구매고객이 구매결정을 완료한 상품은 반품 및 교환신청이 불가능하며 정산이 불가능합니다.

    단, 부득이한 사정으로 판매자가 직접 반품/교환신청을 하게 될시 1:1문의 혹은 고객센터(02-2126-0100)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10 정산절차 회원명과 송금계좌 예금주명이 다르면 송금이 안되나요?

    회원명과 송금계좌의 예금주명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에는 송금이 불가능합니다.

    회원님의 계정관리에서 잘못된 송금계좌를 입력했다면, 고객센터(02-2126-0100 연락을 통해 송금정보를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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