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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반품 반품주소지는 어떻게 수정하나요?

    반품주소지는 셀러관리자의 '계정관리'>'판매자 계정관리'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 2 반품 반품 추가금을 결제한 내역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반품추가금 결제는 코즈몰과 별개로 구매자와 직접 계좌 거래를 통해 이루어지므로 셀러관리자 페이지에서 내역 확인이 불가능 합니다.

  • 3 반품 반품 추가비용을 청구하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반품 추가 비용은 반품 보류 시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반품 상품(구성상품)이 도착하지 않았거나, 구매자 과실로 인한 상품훼손, 배송비 등의 문제 발생시 (구매자와 협의하여) 반품 추가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반품보류는 셀러관리자의 '클레임관리>반품관리'에서 해당 요청건을 검색한 후 '반품처리'버튼을 클릭하여 '환불보류설정'항목 설정을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 4 반품 반품중인 주문건을 교환으로 변경 가능한가요?

    반품중인 주문건은 셀러관리자의 '클레임 관리 > 반품관리'에서 반품중 주문건을 선택 후, '교환처리' 버튼을 클릭하여 교환건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교환건으로 전환 시 이미 결제된 반품 관련 비용은 모두 구매자에게 환불되며, 교환배송비는 시스템상 처리가 불가합니다.

  • 5 반품 반품할 경우 배송비는 누가 부담하나요?

    반품 운송비는 귀책사유에 따라 원인을 제공한 사람이 초기배송비와 반품 배송비 모두 부담해야 합니다. 


    ※ 반품운송비 부담여부

    - 상품 구매자 반품비 부담: 구매자 단순변심, 배송 주소지 오류등으로 반송

    - 판매자 반품비 부담: 표시/광고와 상이, 상품하자, 파손배송, 상품 상세정보와 불일치, 오배송


    ※ 반품운송비 결제 방법

    - 구매자/판매자에게 따로 결제: 반품운송비 직접 송금, 반품 요청 전 구매자와 협의 필요

  • 6 반품 상품 상세설명에 반품불가라고 기재했는데 반품이 되나요?

    상품상세설명에 ‘반품불가’ 라고 기재하여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우선하므로 구매자가 반품을 요청할 경우 인정하고 받아들여야 합니다.

  • 7 반품 환불보류를 해제하고 싶어요.

    셀러관리자의 '클레임 관리 > 반품관리'에서  환불보류해제를 원하시는 주문건 확인 후 [반품처리]를 클릭하여 해제가 가능합니다.

  • 8 반품 반품승인처리를 조금 지연하고 싶어요.

    부득이한 사정으로 반품승인 처리를 지연하고 싶으실 경우, 구매자와 협의 후 환불보류처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환불보류는 셀러관리자의 '클레임관리>반품관리'에서 해당 요청건을 검색한 후 '반품처리'버튼을 클릭하여 진행이 가능합니다. 

  • 9 반품 판매자가 직접 반품처리를 할 수 있나요?

    배송중, 배송완료 상태에서 판매자의 불가피한 사유로 발송처리를 하지 못할 경우,판매자가 구매자와 협의 후, 직접 반품신청을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처리방법은 셀러관리자의 '주문관리>배송중/배송완료'에서 주문건 검색 후 '판매자 직접반품신청'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구매자와 사전 협의 없이 반품신청을 처리할 경우 페널티가 부과되며 이후 판매활동에 제재를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10 반품 구매고객이 구매결정 후 반품신청이 가능한가요?

    구매고객이 구매결정을 완료한 상태의 상품은 반품 및 교환 신청이 불가합니다.

    단, 부득이한 사정으로 판매자가 직접 반품/교환신청을 하게 될시 1:1문의 혹은 고객센터(02-2126-0100)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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